광주대학교 호심기념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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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지역주민 이용안내
도서관 이용증발급
발급대상
  • - 광주지역 지역주민
  • - 평생교육원 수강생 및 국제교육원 수강생
  • - 본교 졸업생 및 퇴직 교직원
대출 책수 및 기간
  • - 일반 외부이용자 : 2책 10일
도서관 이용시간
자유열람실
  • - 06:00 ~ 24:00까지
자료실 및 멀티미디어실, 연속간행물실
  • - 학기중 : 평일(월~금) 9:00 - 18:00까지
  • - 방학중 : 평일(월~금) 9:00 - 17:00까지
           ※ 본교 재학생 시험기간 중 지역주민 이용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서관 이용증 발급신청
  • 이용자서비스센터에 지참서류를 가지고 본인이 직접 방문 신청서 작성
  • 지참서류
    • 신분증
    • 33,000원 입금확인서(예치금 30,000원 + 발급비용 3,000원) (필히 본인명의 입금)
    • 입급계좌 : 신청서 작성시 전달
    • 현장 접수
    • 도서관 이용증 발급신청서 : 도서관 1층 이용자서비스센터에 비치
    • 최근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주소 확인 후 반환)
    • 최근 6개월 이내 증명사진(3*4)
  • 발급시간 : 학기중- 평일(월~금) 9:00 - 18:00 [점심시간 제외]
                  방학중- 평일(월~금) 9:00 - 12:00
    ※ 이용증 발급은 심사 후 일주일 후 발급
  • 발급부서 : [호심기념도서관 1층 이용자서비스센터]670-2125, Fax : 670-2630
도서 미반납자 처리 (반납연체)
  • 반납기일내에 자료를 반납하지 않을 경우 대출을 정지한다.
  • 6개월 이내에 3회이상 연체가 발생하거나, 2개월 이상 장기 연체한 경우 이용을 제한한다.
자료분실 처리
  • 대출받은 도서를 분실한 경우 동일도서나 유사도서로 변상하여야 한다.
도서관 이용증 갱신 및 해지 절차
도서관 이용증 갱신
  • - 도서관 이용증 이용기간은 발급일로 부터 1년임.
  • - 이용기간이 만료된 도서관 이용자는 신분 변동사항을 확인한 후 1년 단위로 갱신하여 이용.
  • - 도서관 방문(대출)시 갱신요청.
도서관 이용증 해지 절차
  • - 도서관 이용증은 최소 6개월 이상 이용 후 해지 가능(단, 6개월 이후라도 이용중지기간인 경우 해지 신청 불가)
  • - 이용증 해지 일로부터 1년안에 재가입 불가.
  • - 이용증 해지 방법
    • - 방문신청 :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여 해지신청서 작성 (문의 : 670-2125)
  • - 해지가능시간 : 학기중-평일(월~금) 9:00~18:00 [점심시간 제외]
                          방학중-평일(월~금) 9:00~12:00
  • - 예치금 3만원은 해지 접수 후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
국제교육원, 평생교육원 수강생 및 강사 도서대출 이용안내

국제교육원, 평생교육원 수강생 및 교육원 강사는 각 교육원 행정실에 비치된 [도서관 이용 신청서] 를 작성하여 제출 후 교육 기간 동안 도서관 홈페이지 이용 및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범위 : 도서 대출, 반납 및 온라인 DB 이용가능, 교외 접속 서비스 이용 불가
  • 이용방법 : 교육원 행정실에 비치된 도서관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여 도서관 1층 이용자서비스센터에 제출(예치금 3만원)
개인정보 보호법 강화에 따른 도서관 이용자 정보 관리

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이용을 위해 회원 가입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여 다음과 같은 경우 파기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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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순 출입 및 열람실 이용을 위하여 포탈에 가입한 이용자가 포탈에서 탈퇴한 경우 즉시 파기
  • 교육과정생, 계약직 직원, 연수교사 등 일정 기간동안 도서대출이 가능한 자의 도서관 이용기간이 만료된 경우(단, 미반납도서가 있는경우 제외) 즉시 파기
  • 개인정보는 외부에서 관리되지 않으며 이용자 개별 서비스 및 업무적인 경우 제외하고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