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학교 호심기념도서관

상단 타이틀

공지사항

사용자이미지

"서(書)로 만남" : 2017-2학기 호심기념도서관 독서클럽 시상식 및 수료식

작성자
[관리자] [eun90@gwangju.ac.kr]
작성일
2017-12-07
조회
404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호심기념도서관은 5일 ‘서(書)로 만남’ 독서클럽 시상식 및 수료식을 가졌다.

 

‘서(書)로 만남’ 독서클럽은 재학생들의 독서토론을 통한 독서 생활화를 위해 지난 9월 14일부터 11월 27일까지 9주간 8팀으로 구성이 되어 40여명의 학생들로 운영됐으며 독서모임 성실도, 독후감 작성, 독서 토론 등을 평가해 우수 클럽을 선정했다.

 

‘Source - social space’ 팀(조현지 학생 외 4명)이 1등에 올랐고, 2등은 ‘독!서기관’ 팀(최한승 학생 외 4명), 3등은 ‘다독다독’ 팀 (정혜주 학생 외 4명), 4등에는 ‘누리슬’ 팀(김남중 외 3명)이 차지했다.

 

조현지 학생은 “서로 만남이라는 독서클럽 활동을 통해 책을 만났고 사람을 만나고 토론을 통하여 각자의 가치관들이 만나 뜻깊었다.”고 1등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광주대는 ‘서(書)로 만남’ 뿐 아니라 독서문화 장려를 위한 “서(書)로 다독다독(多讀多讀)”과 장애학생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돕는 ‘서(書)로 동행’과 아동 도서를 지역 사회에 기부하는 ‘서(書)로 나눔’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독서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